윈도우 복합기(프린터) 다중 설정
요즘 사무실 복합기의 대부분은 임대로 사용하고 있는데요.
컬러 많이 사용하면 회사가 미워할 때가 있습니다.(컬러 추가요금 ㅡㅡ;;;)
그리고 출력 설정 매번 바꿔서 하는 것도 불편합니다.
그래서 보통 같은 드라이버를 여러 개 설치해서 이용하면 됩니다.
※ 드라이버 설치 전에 먼저 아래 설정을 먼저 해주세요.
[아래 설정은 복합기 드라이버를 여러 개 설치하기 위한 방법으로 윈도우 사용에 문제는 없습니다.]
1. 실행창에서 sysdm.cpl 작성 후 확인클릭
2. 하드웨어 - 장치 설치 설정(S) 클릭
3. 장치 설치 설정 - 아니요 적용
위 설정을 완료 후 해당 장비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동일하게 반복 설치하여 해당 드라이버 이름을
컬러, 흑백, 이면지 등으로 변경하여 프린터 기본설정에서 색상 및 트레이 위치를 미리 설정하여
출력할 때 프린터 종류를 컬러, 흑백, 이면지 등으로 변경하여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.
※ 프린터 기본설정은 쉽게 검색되는데 위에 장치 설치 설정에 대한 검색 내용이 별로 없어서 남겨봅니다.
- 혹시 회사에서 임대한 복합기 관리하는 분들께 개인 경험으로 아래 내용을 추천드립니다.
1. 잉크보다는 레이저
- 잉크젯은 출력이 느려 업무 일과의 일부가 출력이 될 수 있습니다.(속도 빠른 잉크젯은 있지만, 그 비용이면 굳이?)
- 같은 내용 출력하는데 잉크젯 컨디션에 따라 색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.
- 잉크젯 복합기면 50만원 미만 제품 보고 있을 텐데 출력만 느린 게 아닙니다. 팩스, 복사, 스캔 전부 느립니다. ㅠㅠ
2. 싸고 좋은 것은 없습니다.
- 복합기 임대 중 보증금 없고, 월 임대료 6만원 이런 제품들 피하세요. 위약금 함정 아니면 폐기장비 들어옵니다.
- 잘 모르겠으면 후지 제품 추천합니다.(토너 같은 소모품 대부분 정품 사용합니다.)
- 복합기는 수입차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세요. PC와 달라서 고장 조금 있다고 제품 교체는 없습니다.
어떻게든 현장에서 수리를 진행하려 하고 2~3일 이상 사용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3. 월평균 출력이 500매 이상이면 복합기 임대 하세요.
- 출력 매수가 적다고 판단되어 20~30만원대 잉크 복합기 구매해서 재생 잉크 충전하고 기타 소모품 구매하면,
비용 숫자는 분명히 절약됩니다. 그런데 하루 일과 중 1~2시간은 잉크젯 앞에 있을 겁니다.
- 그런데 출력, 복사, 스캔, 팩스를 사용한다면 업무 담당자의 하루 일과 중 최소 1~2시간 이상은
잉크젯과 씨름하고 있을 겁니다.
엡손, 삼성, 신도리코, 미놀타, 후지 등등 제품/임대업체 바꿔가며 써봤는데 후지가 별 탈 없이 사용한 기억이 있습니다.
1대 임대 고민하더라도 큰 임대 업체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다큐그룹 방문을 환영합니다. (docugroup.kr)
주식회사다큐
주식회사다큐/복합기렌탈/그룹웨어렌탈/후지제록스
www.docugroup.kr